얼마 전 위니님이 후기 올려주신 수퍼 내추럴 에어브러쉬 캔버스 제품과 거의 비슷한데... 이것은 나중에 4-in-1 미네랄 메이크업이란 이름으로 성분과 색상이 약간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제가 산 색은 뉴트럴 2이고요.
구입배경
여드름 피부에... 파운데이션을 쓰면 꼭 뭐가 나고, 얼굴에 덧씌운 듯 갑갑하고... 가려워서 미네랄 메이크업에 관심이 많았어요. 그래서 제가 써본 미네랄 메이크업 제품 (2종류-J사와 I사, B사는 안써봤음)은 왠지 피부가 쓸리는 것 같고.. 너무 건조해서 오히려 자극이 되는 것 같고, 모공 확대되어 보이거나 박히는 현상때문에 몇 번 쓰지 못했구요.
장점
1. 편리한 용기
거울에 붙어있는 뚜껑을 열면... 퍼프가 마개(?)에 붙어있구요. 처음에는 이 퍼프에 과연 파우더가 잘 공급이 될까라는 의문도 있었기 때문에 쓰다가도 가끔 손등에 퍽퍽 두들겨 보는데, 잘 나오더라고요. 그런데 이게 은근히 쓰기 편한 것 같아요. 저는 귀차니즘의 결정체인데... 뚜껑 열고 바로 퍼프를 갖다대고 얼굴에 퍽퍽 두들겨주면 되니까 편리하게 잘 나온 것 같아요.
사이즈도 크지 않아서 휴대하기 편하고요, 위에 거울이 달려있는데 깨질까 약간 조심스럽긴 하지만, 오히려 안에 있는것 보다 편한 듯... 이에 뭐 꼈나 보거나;;;;; 거울이 필요할 때 그냥 핸드백 안에서 꺼내 볼 수도 있어서요.
2. 높은 커버력 및 자연스러움
수퍼 내추럴이라고 하는데... 쓸 때는 이게 화장이 되나 싶을 정도로 얇게 발리는데 팡팡 두들기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잘 가려지더라고요. 다른 미네랄 메이크업제품과 같지 않게 모공이 확대되서 보이는 효과도 훨~~~씬 덜해요. (없진 않아요. 하지만 그정도면 미네랄 메이크업인 점을 감안해서 봐줄 수 있을 정도.) 얼굴에 화농성 붉은 여드름이 뒤덥는 경우가 많은데 이거 그냥 나가기도 뭣하고 그래서 이것으로 얼굴에 두들겨주면... 훨씨 완화가 되더라고요. 저 붉은기 많은 피분데 사실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얼굴에 전체적인 톤을 맞춰주는 정도랄까요. 완전 많이 바르지 않는 이상 자연스럽게 가려주는 듯 합니다.^^
3. 많이 건조하지 않음
다른 미네랄 제품들에 비해서 많이 건조하지 않았어요. 쓸리고... 건조하고 그랬는데 이것은 모이스춰를 많이 발라주고 바르면 크게 건조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단점
1. 잘 맞지 않는 색상
제가 산 것은 뉴트럴 2인데.. 파우더 자체로 보면 약간 흙빛 같아요. 손등에 발라보면 더욱 그렇고요. 보통 환하게 화장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보통보다 약간 어둡달까요? 화사하지 않습니다. 색을 잘 고르면 될 것 같기도 한데.... 사실 제 얼굴이 많이 하얀편은 아니라 그럭저럭 괜찮긴 하지만 얼굴이 많이 흰 분은 안될 것 같아요.
2. 퍼프 세척은 어떻게 (?)
일단 퍼프는 그냥 빨면 될텐데 이것도 그냥 빨면 될까요? 용기에 붙어있어서.. 그리고 한 번 빨게 되면 나중에 파우더가 나오는데 방해가 되지나 않을까 조심스러워서요...;;;; 초기에는 괜찮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성격상 빨고싶을 것 같아요. 제품 안내에 그런 설명이 좀 나와있으면 좋을텐데요.
기타
1. 뾰류지 유발 및 자극성
제가 가장 관심이 가고 두려워 하는 부분인데요. 처음 화장할 때 한 번 발라주고 나중에 살짝 살짝 수정화장 하는 정도로는 뾰류지 유발 및 자극이 되지 않았어요. 오히려 처음 썼을 때는 뾰류지가 진정 (?) 된 것 같기도 했구요.
그래서 저는 오~~~ 너무 좋다, 자외선 차단으로 써야지 이러면서 어떤 날 썬크림 (DDF 올가닉-뾰류지유발x) 을 바르고, 썬크림 지워진다고 시간 날 대마다 이것으로 두들겨주고... 화장수 (아벤느 워터 스프레이) 뿌리고 두들겨주고... 했거든요. 그랬더니 이것이 자극이 됐는지 다음날 뾰류지들이 약간 붉게 성나 있는 것이에요.
예전에 아벤느 스프레이로 팩 비스름하게 얼굴에 얹어주었을 때 자극이 된 적이 있었기 때문에 스프레이 때문에 붉은 여드름이 성났을수도 있지만요. 그날 이후 평소에는 잘 바르던 모이스춰를 바를 때 얼굴 전체적으로 약간 쓸린 듯 따가웠구요.
그래서 이 제품도 많이 바르면 여타 미네랄 메이크업제품처럼 약간의 쓸림 현상이 있나보다 싶었죠. 하지만 바로 다음날 여드름 스팟 제품으로 성난 곳을 진정해주고, 또 이 제품을 살짝 두들겨주고, 붉은 기를 가리고 나갔는데 별다른 번짐 현상이 없고 괜찮은 것을 보면 역시 뭐든 좋다고 지나치게 쓰면 안되는 것 같아요. 나름 우여곡절을 겪긴 했지만, 제가 내린 결론으로는 뾰류지 걱정은 별로 안된다... 입니다.
아무튼 화장도 안하던 제가 요즘 너무 잘 쓰고 있는 제품입니다. 미네랄이라고 안심(?) 하는 것도 있구요. 표현력 이런 것은 크게 따지지 않고, 여드름을 성내지 않으면서 붉은기 커버용이면 만족하는 제게 딱인것 같아요.
근데 이것은 에어브러쉬 캔버스 제품과는 성분이 약간 다르게 파라벤 계열 방부제-methylparaben, ethylparaben, propylparaben, butylparaben, isobutylparaben 이거 방부제 맞죠?-가 들어가있네요. 참 만족스러운 제품이라서 둘이 비슷하다면 이거 다쓰고 에어브러쉬 캔버스로 사고 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