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하긴 한데 지성에 여드름피부라 마냥 순하기만 한 제품(대체로 밀크타입)을 쓰면 각질도 쌓이는 것 같고, 제대로 세안이 안된 것 같은 답답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예전에 라 로슈포세이의 민감성라인 똘레리앙 클렌징 밀크를 쓰면 한꺼풀 씌운 듯한 느낌(?)이 나서 구석에 처박혀 있고요.
처음에 울트라카밍은 샘플로 써봤는데, 순하고 물로 씻어 내면 답답한 느낌도 없이 좋더라고요. 원래는 스페셜클렌징젤을 주로 사용하다가 아침용으로 사용하려고 울트라카밍을 구비해놓았는데, 이제는 울트라카밍을 아침저녁으로 사용하니 피부가 훨씬 좋아진 느낌이에요.
펌프타입 용기에서 한 번 짜서 물기있는 얼굴에다 골고루 문질러 줘서 맛사지 한 다음에, 물세안을 여러번 하면 깨끗해진 느낌이 납니다. 피부도 약간 뽀예진것 같고요. (원래 세수하면 그렇게 됩니다만....) 저는 파운데이션을 포함한 색조 메이크업을 거의 안하니 메이크업 세정력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색조는 잘 안지워질 것 같아요. 제품에 써있기로는 얼굴과 눈 전용이라고 나와있길래 후후에서 나온 아이라이너 (원래 이게 잘 안지워지긴 하지만) 를 지우려해도 거의 변화가 없더군요...;;;; 사실 자외선 차단제도 지울 수 있을 지 모르겠습니다. --;;
일단 스페셜클렌징젤의 단점인 건조함이 없어요. 눈에 들어가도 자극없고, 가장 중요한 여드름을 유발하지 않아요. 메이크업앨리에서는 세타필과 비슷한데 더 뻑뻑한 질감이라고 누가 평했더라고요. 맞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전 세타필도 안 맞았습니다. 순하긴 한데, 역시 얼굴에 뭔가 덧씌운듯한 느낌이 나서요.) 또, 이 제품으로 각질제거까지는 안될 것 같아서 각질제거는 일주일에 2~3번 정도 써주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자주 각질제거제품을 써 봤더니 아무리 데일리 제품이라도 트러블이 나더라고요.
요즘은 아침저녁으로 울트라카밍으로 세안해주고, DHC 알로에원액을 스킨삼아 바르고, PTR 하이드레이팅 젤을 써주면 트러블이 없고, 현상유지가 됩니다. (다른 제품에 워낙 트러블이 많이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