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커버기능 뿐 아니라 콩 추출물이 장기적으로 얼굴의 붉은기를 줄여줘서 스킨케어 기능까지 한다는 컨셉의 화운데이션입니다. SPF 20으로 선 스크린 기능도 무난하고, 이전에 뉴트로지나의 healthy skin라인의 화운데이션을 기분좋게 잘 썼기 때문에 약간의 기대를 가지고 구입했어요.
여기서 기대라함은 여드름자국의 붉은기 개선까지는;; 몰라도 적어도 피부톤을 자연스러우면서도 고르게 보정해주긴 하겠지 정도의 생각이었어요.테스터상으로 점성이 거의 없이 묽은 느낌이 수분감과 자연스러움이라는 면에서 요즘 계절의 제 화장 컨셉과도 맞아떨어졌거든요.
하지만 적어도 제게는 기대 이하에요. 커버력은 그다지 생각하지 않았지만 커버력이 없으면 자연스럽게라도 보여져야 하는데 얇게 발라도 왠지 두터운 효과가 나면서 화장 전에 보이지 않던 각질들까지 강조해줍니다. 처음 써보고 놀라서 나름대로 각질제거와 수분공급을 해주고 다시 발라봤는데도 아주 약간 나아지긴 했지만 비슷했어요.
..결국 단독으로 사용은 포기했고; 틴티드 모이스쳐라이져나 다른 파운데이션과 섞어서 사용중입니다. 대체적으로 뉴트로지나 제품들 좋아하는데 얘는 영 아니었어요.
참! 장기적인 붉은기 개선 효과에 대해서는 단독 사용을 아예 하지 않는데다 일주일에 두어번 정도만 사용하는 제품이기때문에 평가를 내리기가 어렵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