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피지흡수용 팩으로 애용하는 제품이예요. kibiko 님이 말씀하신 대로 트러블 진정에는 별 효과가 없더라구요.
좋은 점이라면 바짝 마르지 않아서 피부에 무리가 없고 피지흡착력이나 쿨링 작용이 있다는 거고, 나쁜 점이라면 물로 씻고 나서 토너로 닦아보면 초록색이 조금 뭍어나오고 트러블 완화 기능은 없다는 정도일 것 같네요. 그래도 값 싸고 양 많고 오래오래 쓸 수 있어서 저는 참 좋아해요.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효과는 없어요
guest(kibiko) (2004-09-19 18:40:52)
딱 외계인 하면 생각나는 그 녹색의 크림이에요.(바르고 거울을 보면 아주 가관이죠:)
얼굴이 화~하는 느낌이 있는데 자극을 유발하거나 거슬릴 정도는 아닙니다.
10분뒤에 씻어내라고 써 있는데, 제형 자체가 얇게 발리고 딱딱하게 굳는 타입이 아니기 때문에, 깜빡 자다 일어나도 얼굴에 뻐더덩 금이 가는 일은 없습니다.
성분표를 대충 보니까, 카올린이 피지를 흡착하고 그외 보습 성분이 씻어냈을때도 과히 메마르지 않게 하는게 주 기능 같은데, 사실 향을 제외하고는 티트리란 이름을 붙일 근거는 보이지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용도나 질감,사용감이 오리진스의 아웃 오브 트러블과 흡사합니다.
헹궈내면 피지가 씻겨나가면서, 피부도 부들부들해 집니다. 일시적으로 안색이 환해지는 효과도 있죠.
하지만 주 효능인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효과는 없었습니다.
오히려 저는 이걸 바르고 있으면 이상하게 얼굴이 간질간질해져요.
알러지 비슷하게, 시간이 가면 갈수록 손을 대서 긁고 싶은 그런 불쾌한 느낌 있죠?
안 맞는구나 싶었지만 자기 돈 주고 산 화장품에는 애정이 넘치는 탓에, 국소용으로 사용하거나 횟수를 줄여보기도했는데, 이 제품을 사용할 떄에만 꼭 가려움증이 생깁니다.
티트리관련 제품을 쓰고 이런 적이 없었기 떄문에 내심 의아했는데, 결국 지금은 쓰지 않고 있지요.
흥미가 있으신 분들은 온라인 구매 말고, 꼭 매장에서 먼저 테스팅을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