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 3.8 에 AHA 8% 의 토너입니다. 사실 그냥 토너라기보다는 각질관리용 솔루션이라고 보는 편이 좋겠죠. 토너단계에서 사용하지만 얼굴에서 수분이 없어진 후에 사용하는 것이라 수분공급과는 약간 거리가 있습니다.
딸깍이 캡으로 열어 액상을 흘려내는 방식인데 사용한지 며칠 되지 않아 액상이 나오는 부분이 허옇게..마치 촛농이 굳은듯하게 나타납니다. 액상이 증발되면서 AHA 부분이 건조되어나온듯하네요.
액상은 살짝 쿨적한 타입인데 그렇다고 진득이는 에센스토너같은것은 아니고 피부에 끈적임 없이 잘 펴발라집니다.
피부에의 순함
8% 정도는 예민하지 않은, 각질이 어느정도 있는 피부라면 따끔거림이 그리 심하지 않은상태에서 바를만합니다. 적어도 여드름이 없을때라면요.
지성/여드름용 각질관리용 트리트먼트를 표방한 제품인데 여드름이 터진부분이나 껍질이 벗겨질려고 하는 일종의 상처가 난 부위에 닿게 되면 매우 쓰라립니다. AHA 도 강하게 들어있지만 알코올 (AHA 의 침투, 작용을 촉진) 도 많이 함유되어있는 편이라 그 자극의 강도가 더 심하구요.
각질제거효과
저녁세안 후 화장솜에 적셔 닦아내면 누르스름하게 메이크업잔여물, 각질등이 닦여나옵니다. DCL 브랜드의 같은 라인 클렌저가 거품이 그다지 나지 않고 세정력이 썩 뛰어난 편이 아니라 같이 사용할때는 특히 많이 나오지만 평소 무난히 잘 사용하던 폼클, 혹은 아침세안후에 사용해도 어느정도 색상이 변하면서 닦여져나오는 것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침저녁으로 사용하게 됨녀 약 10일후쯤되면 피부가 한결 매끈해진 것을 느낄 수 있구요. 이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서는 간간히 나던 뾰루지도 나오진 않고 블랙헤드가 조금씩 자리를 잡던 콧등도 매끈하게 바뀝니다. 각질이 막지를 않으니 세안 후 피지가 액상으로 스물거리고 나오는것이 보이지만 이 건 또 극세사타월로 가볍게 닦아내면 되니 모공속 피지관리에도 효과적입니다.
양이 많은편인데 한통을 한꺼번에 쓰기보다는 다소 두텁게 쌓인 각질을 초기에 집중적으로 관리하면서 서서히 다른 토너와 병행해가면서 유지관리차원으로 사용하면 괜찮을듯 싶습니다. 고름이 터지거나 손톱으로 긁어난 상처부위에는 닿지 않도록 주의하시구요.
효과가 빨라요
guest(bluefunk) (2005-04-23 21:01:56)
AHA 5%짜리 토너는 사용해봤지만 8%짜리나 되는 녀석은 처음이었죠. AHA토너는 일단 편리성에서 점수가 나가죠.. 세안하고 솜에 묻혀 슥삭슥삭 닦으면 각질도 부들부들 제거되고 참 편해요. 크림/로션베이스로 안 없어진 껍질같은 각질도 보다 더 없앨수 있고. 그리고 이 제품은 알콜 냄새도 꽤 나는데 닦아내고 보면 저에겐 너무 건조하지 않고 약간 매끌매끌한 감촉으로 마무리되네요. 끈적거리진 않구요. 적당히 딱 차갑게 마무리.. 메이크업 잔여물같은게 누렇게 닦여나오는 정도도 마음에 들구요.
각질을 AHA에 더해 솜으로도 닦아내게 되니 확실히 매끈해짐이 빠르고, 각질이 쉽사리 제거되게 되니까 피지배출도 잘돼서 제일 먼저 콧등의 촘촘 박힌 블랙헤드가 연해지네요. 거기에 머드팩 몇번 해줬더니 말끔해서 좋습니다. 딱히 단점 찾을것은 없지만 당연히 상처가 있거나 하면 자극적일수도 있을듯해서 네개..
왠만한 각질제거토너보다는 훨 뛰어난 각질제거효과
guest(whdydgl) (2004-12-02 20:25:46)
아하 8%토너입니다...제가 사용하는 첫번째 아하제품입니다.
이전까지는 바하제품을 주로 사용했는데 아하제품은 보습두 된다는 생각에 사게 된 제품입니다....
제품 권장 순서에 따라서 아하 성분이 낮은 8%토너를 선택했습니다....사용한 시기는 9월 중순부터 약 한달 정도 입니다. 알콜이 많이 들어있는데도 불구하고 제 피부가 여드름성 지성피부라서 그런지 아하의 보습작용때문인지 이 제품하나로도 약간의 보습이 되는듯 했습니다. 물론 지금처럼 겨울에는 아닐테지요... 아하라서 그런지 약간 끈적끈적하구 시큼한 향이납니다.
특별히 따갑거나 당기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아무래두 제 피부는 왠만하 자극에는 끄떡하지 않는가 봐요..
그래두 왠만한 각질제거토너보다는 꽤 뛰어난 각질 제거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나름대로 만족했습니다...
그러나 가격대비 흡족할 만한 효과는 아니었기에 재구매의사는 없구요(제품이 나쁘다기 보다는 가격이 조금 비싸도 눈에 보이는 효과를 우선시 하기때문입니다.)
현재는 dcl 아하 20%젤을 사용하기 시작했구요...조금더 사용해 보구 후기를 올리겠지만 20%가 더 마음에 듭니다..
뽀글뽀글 각질이 제거되서 부들부들 매끈매끈
guest(lychee) (2004-05-19 12:28:48)
제가 쓰는 각질제거용 화장품은 에이본 드라마틱 스무더랑 가네보 레뷰 프레야 클리어 워싱 파우더(이름도 길어라..) 이 두가지예요. 갖은 스크럽을 섭렵한 후 정착했지요.
일주일에 두번씩 사용했는데 사용감은 물론 감동이었지만
자꾸 쓰다보니 아무래도 피부 여기저기 제거되다 남은 각질이 아주 작은 크기로 보글보글 일어나서 제거하기도 어렵고 화장을 해도 매끈하지 않고 지저분하게 들떠서 고민이었거든요.
그러다 만난 것이 바로 얩니다.
위니님과 녹차님의 후기를 보고 바로 주문해버린거죠.
전 화장품 하나 사면서 수십번 고민하고 후기 뒤지고 찾은 후기 여러번 복습하는 종류라서요 이런 일은 처음.^^;;
마침 스킨토너를 구입하려고 했는데 신나서 샀지요.
도착한 날부터 바로 사용했는데 마침 얼굴에 특별히 돋은
여드름이 없는 상태라서 발라도 얼굴이 전혀 따끔하지 않았어요. (며칠전 물기 잘 닦지않고 발랐다가 얼얼함의 진수를 경험하긴 했지만요...) 요 며칠 사이 마술 기간이라서 몇개의 여드름이 돋았지만 상처가 벌어지지않으니 아프지않더라구요.
향이 나쁘단 말은 들었지만 전 화장품 향에 좀 무심한 편이라 문제가 되지 않아요.
무엇보다도 사용후 즉각적인 효과가 정말 드라마틱합니다.
그 뽀글뽀글 각질이 한두번만에 제거되서 얼굴을 만질 때마다 부들부들 매끈매끈. 글자그대로 감동의 도가니에 퐁당!
저도 아하가 잘 맞는 피부인건지... 참 좋으네요.
어제는 효소파우더로 세수하고 이걸 발랐더니 더 매끈해요.
살짝살짝 각질이 쌓여 생겼던 블랙헤드가 없어지는-물론
그 자리엔 블랙헤드가 있던 과거를 증명하는, 늘어난 모공이 남았지만- 효과도 실감하고 있구요.
세수하고 젖은 얼굴로 거울을 보면 물먹은 수많은 피지가
유난히 눈에 띄는 요즘입니다.
손으로 마구 짜내고 싶은 충동을 열심히 참아내고있어요.
화이트닝제품 등 다른 기능성 제품과 같이 사용해도 별다른 이상은 없었구요 피부가 살짝 건조한게 단점이지만 다른 제품을 많이 바르는걸로 보충합니다.
홈페이지 가보니 사용한지 두달이 되면 아하농도가 더 진한걸로 바꾸라는데 현재 상태만 지속된다면 전 이것만 계속 사용해도 될듯해요.
이제부턴 녹차님처럼 바디용으로도 써보렵니다.
별 4개반. 피부건조때문에... 전 탈수피부예요.^^;;
바디 아크네에도 효과적
guest(녹차) (2004-04-16 22:40:52)
8%의 아하 솔루션 입니다.
아스트리젠트 트리트먼트라고 쓰여있군요.
찰랑찰랑한 투명한 액체형태이고 냄새는 알콜향과 아하의 시큼한 냄새가 같이납니다.
얼굴에 바를 때는 상당히 안구에 자극적이라서 잠시 동안은 눈을 감고 있는게 좋습니다.
세안 후에 조금 있다가 솜에 덜어서 얼굴 전체를 바르는데 상처가 있거나 그런 곳은 죽음으로 아프군요.
아주 심한 지성인데 아하가 잘맞는다- 녹차라죠?-라는분들에게는 딱이겠어요.
토너형태인데도 바르고 나면 약간은 보습력이 느껴집니다.
저의 언니는요즘들어서 뽀루지인지 성인여드름인지가 많이났는데 그러면서도 죽어라 관리는 안하기 때문에 제가 많이 챙겨줘야합니다.
세수하고나면 다른거 못바르게 하고 이 제품을 사용하게 한지 삼주에서 한달가까이 지난거 같은데 아하크림이나 로션을 사용하게 할때보다 효가가 좋군요.
얼굴에 각질은 없애즈면서 아하제품이 가지는 유분기가 없어서그런지 아니면 닦아내는 형태라서 그런지 몰라도 처음 일주일에는 여드름이 더 나는가 싶더니 그 이후에는 많이 사그라져서 지금은 거의 없어졌어요. 여드름 자국도 안남고 있던 거뭇거뭇한 자국도 쉽게 사라지내요.
얼굴전체적으로 닦아준다음에 여듬이 심한곳은 한번더 닦아줬거든요. 여드름 피부이시고 아하가 잘 맞으시는분들은 한번 사용해보세요.
제 경우는 가슴 부분에 뾰루지(여드름?)가 많이 생겼는데 사용했거든요. 삼주정도 꾸준히 사용하니까 많이 사라져서 지금은 한두개정도밖에 안 보입니다.
평소에 아하크림을 많이 사용하는데(한가지면 끝나니까 편하거든요.) 화이트닝에 필꼿히면 아하를 사용할수가 없어서 하루 아루 번갈아 사용했었는데 이제품은 토너형태라서 이 제품을 사용하고 조금있다가 화이트닝제품을 사용하면되서 편해요.(사실 원칙은 기능성 제품들끼리는 섞어쓰는게 아니라죠.)
아주 심한 지성이시든가 아니면 여드름이 심하신분들도 아하를 사용할 수 있어요.
별점은 4.5 냄새가 태클이죠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