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가의 화이트닝 에센스도 효과가 있을둥 말둥한 현실에서 사실 토너사용만으로 화이트닝이 되는것을 기대하기란 무리죠. 그러나 화이트닝을 위한 기초단계를 제공해줄 수는 있다고 봅니다.
향
아주 평범한 연한 플로랄향입니다. 향에 그리 민감하지 않다면 그다지 신경쓰이지는 않을듯..
사용감 (지성피부기준)
전 지성피부입니다. 그리고 이 제품을 사용한것은 6월이구요. 찰랑찰랑한 토너이지만 사용감은 시원~ 한 타입이 아니라 살짝 미끈덩 거리는 타입입니다. 에센스 토너처럼 끈적이진 않지만 분류를 하자면 촉촉한 타입으로 봐야겠지요. 여름철에 많이 사용되는 화이트닝 제품치고는 산뜻함이 부족합니다. 중건성피부나 가을이후에 더 좋은 사용감을 낼듯..
각질제거효과
넵! 가장 만족한 부분입니다. 현재 저는 사이판에서 푹~ 굽혀왔기때문에 화이트닝자체가 이루어진다면 단박에 느껴질 수 있지요. 그러나 그런 현상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다만 선번이후 피부위에서 얼룩덜룩 나타나던 각질의 필링현상이 별다른 각질제거제나 스크럽없이도 이 토너로 닦아주는 것만으로 상당히 깨끗해졌다는 것이지요.
화장솜을 이용해 닦으면 약간 누릿~한 각질잔여물이 닦여져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피부를 벗겨내는듯 (크리니크 소주토너) 자극적이지 않구요.
전반적으로 이 제품은 SK|| 의 트리트먼트 클리어 로션을 많이 연상시킵니다. 사용감이나 각질정돈 효과에서 말이죠.
마일드한 각질정돈으로 인해 얼룩덜룩해진 태닝피부의 톤을 균일하게 하는것은 물론 에센스의 침투를 용이하게 해 준다는 점에서 화이트닝 에센스로서 합격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