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어스 위치하젤 토너는 약 8종정도가 한국에서 판매중인데 알로에베라잎즙과 위치하젤 성분은 공통이며 여기서 알코올이 들어있냐 아니냐 향이냐 무향이냐..어떤향이냐 등등으로 조금씩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한 것은 언센티드고 일단 향료, 마스킹성분 (원성분의 향을 커버하여 무향으로 만듬) 모두 안들어간 제품입니다. 그렇다고 원료향이 확 코에 들어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향에 워낙 둔감한 저로서는 그냥 아무 향이 안나네요
가장 베이직한 버전인 오리지날과 언센티드를 비교 하자면 둘 다 알코올 프리입니다.
오리지날은
물 - 알로에베라잎즙 - 글리세린-향료(위치하젤향) -위치하젤추출물(3.6% w/w) -시트릭애씨드
언센티드는
물 - 알로에베라입즙-위치하젤추출물(3.50% w/w)-글리세린-시트릭애씨드
단순히 향의 유무뿐 아니라 글리세린의 함량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언센티드는 보습력이 거의 없어요. 그냥 물바르는 느낌입니다.
컨디셔닝 성분이 거의 안들어있기 때문에 닦토로 사용할때 피부에 스치는 느낌이 뻑뻑한 편입니다.
닦토로서 가장 자극이 적고 이상적인 것은 클렌징 효과는 기본이고 피부의 마찰감이 안느껴지게 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 점은 좀 아쉽습니다.
그렇다고 공홈에 나온대로 7스킨법을 하기에는 보습 (휴멕턴트) 성분이 부족하구요.
나는 향에 절대 민감하다! 라는 것이 아니라면 차라리 글리세린이 좀 더 포함된 오리지널쪽이 나을듯 합니다.
얼굴 전체 피지/각질제거 목적의 닦토라기 보다는 민감성 피부가 아이메이크업 잔여물을 캐치하는 정도의 마무리 닦토로서는 그럭저럭 괜찮은 제품입니다. 하지만 그런 용도로는 굳이 세이어스 제품일필요는 없겠죠. 비슷한 가격에 이허브에서 판매하는 알로에베라 액상 1L 를 살 수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