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습앰플이지만 단순히 수분부족, 건성피부보다는 특히 피부손상을 회복시키는 용도로 많이 사용됩니다. 주 성분은 글리코스아미노글리칸스로 항염과 보습기능을 가지고 있는 성분입니다. 주로 리페어 기능의 보습제품에 많이 사용되는데 여러분들에게는 이 긴 이름보다는 "달팽이 점액" 으로 더 익숙할듯합니다. 작년, 올해 무슨 만병통치 화장품 (-_-; 처럼 판매된 화장품이죠
우리가 외부환경으로 피부가 손상되는 가장 대표적인 경우가 무엇일까요? 바로 선번이죠. 그리고 뷰티트리트먼트에서 유사한 경우는 케미컬필입니다. 둘 다 burn 이 일어나고 피부내에선 염증이 일어납니다. 영구적인 손상으로 연결되징 않도록 회복을 도와주기때문에 필/acid 를 많이 사용하는 브랜드 (ex.오바지, 셀렉스 C, 글리코릭스) 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전 이 앰플을 단독으로도 사용하지만 비타민 C 파우더 (항염/미백) 와 믹스해서도 많이 사용합니다. 선번/케미컬 필..모두 가장 주의해야할 부작용으론 색소침착이죠. burn 으로 인한 염증이 멜라닌 형성세포를 자극하여 원치않는 색소침착이 나타날 수 있으니까요. 초음파를 이용할때는 센텔라 젤, 이온토를 이용할때는 GV 앰플과 비타민 C 를 믹스해서 사용합니다. 물론 홈케어로 사용하실때는 일반적인 에센스처럼 사용하시거나 단추 마스크에 적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