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루파우더타입의 수딩마스크입니다. 수딩마스크가 사용되는 피부자극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간지러움, 열감, 따가움, 붓기, 붉은기 등등이죠...그리고 각 수딩마스크마다 각자가 잘 하는 것이 따로 있구요. 이 마스크의 주 기능은 "붉은기완화"
제품명에 "anti-redness base" 라고 나와있기도 하고..사용방법도 단독으로 사용하기보다는 여러 수딩제품과 믹스하여 사용하여 붉은기를 빼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믹싱예는 product detail 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전 가장 많이 믹스를 하는 것이 발미의 여드름마스크인 "젤리마스크" or 수딩마스크인 "발마스크" 입니다. 발린스타를 넣으면서 너무 뻑뻑해지는 것을 막기위해서는 에피큐렌 알로에겔을 좀 더 믹스하구요
젤리마스크나 발마스크는 제형이 좀 뭉글뭉글..잼 같은 형태입니다. 크림과는 달리 펴바를때 얇고 균일하게는 잘 안되요. 하지만 발린스타와 알로에겔을 섞어 잘 게어놓으면 크리미하게 바르기도 편합니다.
흰색파우더의 주성분은 산화아연이구요.. 산화아연을 자외선 차단성분만으로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여러 효능이 있습니다. 수딩기능과 피지흡착기능, 그리고 메이크업제품에서는 흰색 안료/불투명하게 만드는 재료로 사용하죠. 그 외에 수딩성분으로 알란토인, 칼렌듈라등도 포함되어있습니다.
이렇게 믹싱된 수딩마스크를 펴바른후 15분쯤 지나면 적당히 꾸덕~하게 마릅니다. 여드름압출로 붉고 부어올랐던 부분을 다른 수딩마스크와 함께 잘 가라앉혀주면서 얼룩덜룩했던 붉은기도 많이 빠져 톤이 고르게 되구요. 피지도 적당하게 흡착하여 다크닝으로 칙칙했던 부분도 뽀샤시하게 도와줍니다
꼭 여드름피부가 아니더라도 피부에 붉은기가 돌때 수분 크림마스크나 머드마스크등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마스크와 믹스하여 즉각적인 수딩마스크로 만들수 있으므로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 제품이라 할수 있지요 ^^
붉은기와 그 외 얼룩덜룩에 직빵
guest(chinachrista) (2014-09-26 23:54:47)
붉은기 완화
허옇다 못해 창백해집니다. 전 원래 동양인치고 흰 편이고 약간 분홍기가 있는데 문제는 자극을 잘 받아서 잘 붉어지거든요. 이 아이를 쓰고 씻어낸 직후에 보면 얼굴이 대학 초반 이후 본적 없는 푸른 기 도는 하얀 톤을 띄어요.
저는 위니님의 레시피대로 발마스크, 옐로우 파우더, 알로에젤과 함께 섞어서 씁니다. 효과 우수해요. 다르게 쓸 경우 이만큼 효과가 maximize될 지는 모르겠네요.
그리고 제 피부가 그렇지 않다보니 열이 많이 올라서 화농성 같은 것도 잘 생기고 그런 이유로 붉은 건 잘 다스리는지 모르겠어요. 압출이나 그 외 관리해준 직후, 낮에 햇볕에 데인 정도의 붉은기는 매우 잘 제거해 줍니다.
저에겐 화장품의 효과를 눈에 띄게 느끼게 해준 유일한 제품이에요.
가격대비 용량과 만족도
제법 큰 통에 가루로 들어있기에 오래 갑니다. 보통 마스크 한 팩에 한 티스푼 (계량용도 좋고 저는 일반 찻숟가락으로 써요) 정도 들어가기 때문에 주는 게 잘 안 보여요.
지속
제가 자극을 잘 받는 피부라 그런지 하얀 게 오래 지속은 안 되요. 직후에 고무팩 하면서 앰플을 좀 자극적인 것 (aha 세럼이나 vitamin c 세럼 등) 쓰기만 해도 흰 빛이 많이 가셔요. 그렇지만 발린스타로 수딩해 주기 전처럼 벌개지는 건 절대 아니구요. 저녁에 하고 자면 다음날 즈음이면 얼굴빛이 좀 더 정돈되고 좋아보인다, 정도.
자극
이 아이 자체는 자극이 없는 듯 합니다. 바른 후 따끔한 건 옐로우 파우더의 유황과 자극으로 유명한 The Fruit of the Earth 알로에젤 때문인듯 해요.
구매할 때 어려움
공동구매나 어딘가를 통해 사시는 걸 추천합니다. 에스테티션이 아닐 경우 구매가 까다로워요. 특히나 한국에서 직구매 하시려면 배달 비용이 많이 들테니 반드시 한 번에 여러가지 구매하세요. 무게도 나중엔 따로 재겠지만 일단 기본 배달 비용이 3만원 정도에요. 이것 때문에 총점에서 별 반 개 깎습니다.
진정용으로 좋아요
guest(jay) (2008-07-29 13:24:30)
후기쓸때마다 거듭 강조하는 것 같지만 피부가 예민한 편입니다. 각종 알레르기 및 피부염에 아토피도 있고, 모세혈관 확장에 때때로 트러블이 생기는 피부입니다. 화장품도 잘 가려서 써야 하는 피부죠.^^(그렇다고 늘 그런 상태는 아니고 평상시에는 관리를 잘 해주면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합니다).
한번씩 피부가 이렇게 민감해지면 진정시켜주는 제품들을 미친 듯이 구매하게 되는데 ㅠ.ㅠ 그럴 때 샀던 제품중에 하나입니다. 피부탓에 진정용 제품들은 거의 왠만한 에스테틱급으로;; 구비하고 있고, 수딩 팩 같은 것도 빼먹지 않고 사용하는 제가 그만큼 자주 사용하는 제품이기도 하구요. 가루제형의 제품을 9oz짜리를 구입한 것 같은데 1년이상 썼는데도 아직 2/3가량이 남아있네요.
전 주로 발미의 수딩마스크 사용할 때 섞어서 같이 사용합니다. 수딩 마스크만 하더라도 진정효과는 좋지만 압출 같은 걸 했을 때 금방 붉은기를 사라지게 하는 것은 이 제품을 섞어 썼을때가 더 효과가 있네요. 수딩 마스크 떨어졌을 때 이 제품과 알로에 젤을 믹스해서만도 사용해보기도 했는데 시간이 지나고 마르면서 가루가 먼지처럼 떨어져 불편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다른 수딩 팩에 섞어 썼을때는 점도를 조금 높여주면서 피부의 붉은기를 보다 가시적으로 제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구요. 다만 이 제품을 섞으면 피부 건조를 약간 더 느끼게 되네요. 아무래도 가루 제형으로 징크 옥사이드 등이 들어있어서 그런 것도 같아요.
가루라서 유통기한이 길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네요. 많은 용량에 가격도 비싼 편이므로 진정용 제품을 상비할 필요가 없는 분들에게는 굳이 필요하지 않는 제품이겠지만 전 나름 여기저기 섞어서 유용하게 쓰고 있고 효과도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