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F 30+ 이면서 UV 차단표시를 독특하게 해놓았습니다. ★★☆☆ 라는 알쏭달쏭한 표시로 해놓아 수입사 직원에게 문의를 하니 ☆☆☆☆ 를 기준으로 보아 UVA 가 ★★ 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_-a;;; 그렇다면 아주 완벽하지는 않으나 어느정도의 양까지는 UVA 가 차단이 된다는 말이라군..흠..
좀 더 정확히 확인하기 위해 성분표를 보니 몇몇 UVB 차단의 화학적 자외선 차단성분 다음으로 zinc oxide 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부분적인 물리적 자외선 차단성분이 함유되어 SPF 30 이 나왔다면 PA++ 이상정도수준 이상이 나오긴 힘들듯 합니다. 대게 물리적 자외선 차단성분이 주된 제품으로 (백탁도 확실!) SPF 40 이상은 되야 PA+++ 이 나오니까요. 대게 SPF 20 전후라면 PA+ 가 나오는 것이 일.반.적 (절대수치가 아니라) 입니다.
일단 사용감과 피부표현을 볼때 일반적으로 화이트닝라인의 자외선 차단제는 얼굴을 뽀샤시 하게 하는 약간의 백탁 (일반적으로 메베효과라 불리우는 -_-) 이 있기마련인데 이 제품은 피부에 거의 투명하게 표현됩니다. 충분한 양을 바르면 바르는 즉시는 약간의 번들거림이 있지만 이내 산뜻하게 스미고 밀찰력이 좋고 밀림도 없습니다.
그래도 명색이 화이트닝 라인이라 가격은 고가이지만 화이트닝 로션 + 자외선 차단제 정도로 세안하고 하나만 사용하기에도 적합하구요. 기본적인 보습성분은 모이스처와 마찬가지로 다 들어있고 항염/항산화 성분인 해조류 추출물,카모마일, 화이트 티 등이 들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