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계속 알코올프리토너나 알코올이 들어있으나 건성용으로 개발된 토너를 써오던중..끈적임이나 산뜻하지 못한 뒷사용감으로 새로운 토너를 찾고 있었죠. 그러던중 캐쯔님으로부터 하사받은 에뛰드 제품!
샘플사이즈였기때문에 정품의 귀여운 팩키지를 즐기지는 못하였으나 그 사용감만은 실컷느꼈습니다. 아주 상쾌하고 시원한 느낌이 드는 토너였죠. 향도 그다지 강하지 않았구요.
알코올이 분명 들어있었겠지만 피부가 건조해진다는 느낌이 없이..후레쉬하고 쿨링감을 주어서 요즘처럼 덥고 토너하나조차도 피부에 부담이 가는 지성피부에 아주 적합할 것 같네요.
물론..그것이 다이지만요...
토너를 사용하지 않으면..영 찝찜한 분이며 건조하거나 자극적이지 않은 지성용 토너를 원하신다면 권해드리고 싶네요. 가격도 저렴하니 더욱 좋구요.
‘닦아내는 용도’로 부담없이 퍽퍽 사용하기 좋은 토너
guest(pooka2) (2004-07-10 20:37:13)
음...나온지는 상당히 오래 된 ...(그래서 새삼스러 후기를 쓰기도 다소 민망한..;)색도, 사용감도 여타 중 저가 브랜드들이 하나씩 갖고 있는 지성라인의...평범한 토너입니다.
아무래도 20대 초반 전후를 타깃으로 하는 제품이니 만큼 비슷 비슷한 제품들 중 알콜 함량이 약간 더 있는 듯 느껴지구요, 때문에 사용감은 정말 시원하지만 토너로 닦아낸 후 약간의 보습이라도 느껴지길 바라는 건 무립니다.
평소 심하게 지성인 피부라 세안 후 토너로만 정리해줘도 건조함은 거의 못느끼는데 약간의 수분이 증발해버리고 나면 정말. 아무것도. 남지 않아요.
최근들어 겨울철엔 종종 심한 수분부족 지성으로 피부가 변하곤 해서 한겨울에 사용하긴 약간 부담스러울 때도 있지만, 아크네 라인들처럼 자극이 강하거나 한 편도 아니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한번 더 ‘닦아내는 용도’로 부담없이 퍽퍽 사용하기 좋은 토너라고 생각합니다.
향은...‘바다’컨셉이라 그런지 시원한 향을 낼려다 약간 삐딱선을 탄 듯 한 향이지만; 거슬릴 정도로 강하거나 하지 않구요, 제 눈에만 그렇게 보이는 지는 모르겠지만 처음에 나랑은 약간 거리가 있는 연령대를 대상으로 한 제품인 거 뻔히 알면서도(지금은 전혀 신경 안쓰는 사항이지만, 이때만 해도 그럼 ‘안되는 줄’ 알았거든요...) 한번 사보게 만들었을 정도로 귀여운 패키지 입니다.
전체적으로 무난한 제품이라 별은 넷.
보습력이나 향도 모두 그저그런..
guest(yukinong1) (2003-08-24 00:00:00)
이름은 무지 거창한데 에뛰드에서 나온 기초군 중 스킨입니다
어찌보면 코카콜라 병같이 생긴 이쁜 불투명 플라스틱 병 안에 들었습니다 파란게 색도 이쁩니다
양은 200미리에 가격은 로션과 세트로 해서 15000원 정도로 인터넷에서 산 것 같습니다 (벌써 2년인가 돼서 가물가물합니다..)
우선 병도 이쁘고 양도 많아서 좋습니다
저는 손으로 뭐든지 해결하는 버릇이 있어서 그냥 손바닥에 동전보다 좀 많이 덜어서 철푸덕 발라버렸습니다
알콜 프리라더니 화한 느낌은 없지만 시원합니다
그런데 향이 좀 에러입니다 고전 화장품틱 플로랄 향입니다..(저 나름대로의 향 명칭..) 하지만 독하다거나 그렇진 않고 그냥 식상하고 맘에 안드는 정도입니다
보습력은 전혀 없다시피 합니다 바르나 마나합니다
저는 메이크업 제거 용도로는 사용 안해서 제거력은 잘 모르겠고..
그냥 싼 가격에 별 기대없이 왠지 스킨 단계를 빼놓기 섭섭할 때 사용하기 좋은 스킨인 듯 합니다
아무런 감흥 없지만 싸고 나쁜점도 없으므로.. 걍 별셋..
무난한 스킨
guest(myojin) (2003-01-20 00:00:00)
사 놓은지 거의 1년정도 다 되어가네요.
잘 사용치 않아서 아직 다 쓰진 않았네요.
개인적으로 로션보담 이게 더 낫다~ 생각합니다.
우선 푸른 빛을 띄는 스킨입니다. 향은...뭐..
별 향 안나는것 같아요.
플라스틱으로 된 병인데 가끔 마구 흔들면서 쇼 하기도 합니다..^^;;
많이 발라도 부담없어요. 퍽~퍽 써도...--;;;
문제는 바르고 나서 흡수될시간까지 살짝 톡톡 두드려주고 흡수되고나면 얼굴이 슬슬 땅긴다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