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행사메일을 보고 리뷰를 보니 그렇게 나쁘지 않을것 같아서 구입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새로운 모험은 역시나 위헙하더군요.
아주그냥 실리콘들이 종류별로 다 들어가 있습니다. 냄새도 실리콘의 향기가 솔솔. 그럼에도 발림성이 그닥 좋지 못해요. 매끄럽지 않고 뻑뻑한 감이 있습니다. 백탁은.....(제가 많이 바르기 때문인가요?? 아니에요 저 한통가지고 3달은 쓰는 여자에요) 하루종일 가더군요. 화장실조명에서 보면 뽀얗게 보이고 좋은데, 가까이서 보면 쌍꺼풀,팔자,코옆각질사이사이 그냥 하얀 크림이 껴있습니다. 시간이 지나서인지 손으로 문질거려도 잘 없어지지도 않아요. 참고로 저는 크림을 얼굴에 잘 펴바르고 나면 더이상 두드리지 않고 스스로 흡수되게 놔둡니다.(많이 문지를수록 차단효과 떨어짐..)
그래서 담날에는 매우 적은 양을 발랐습니다. 역시 발림성도 좋지 않고, 백탁은...1시간쯤 지나면 없어지지만 이렇게 적은 양으로는 자외선차단은 택도 없지요.
그럼 끈적임은 없느냐? 뭥미..하루종일 끈적거려요. 세안할때도 2번은 필수네요. 물방울이 또로록 흘르네요. 워터프루프기능은 좀 하나봅니다. 눈이 전혀 시리지 않은 것은 유일한 장점이네요. ....환불신청했습니다.
제일 만족스러워요
guest(karriesk) (2007-11-20 09:56:00)
이제야 정착할 수 있는 선크림을 찾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완벽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선크림으로서 이정도면 저로선 더 바랄것이 없네요..
*제형:
되직한 크림과 로션의 중간 질감입니다. 편하게 바를 수 있습니다.퍽퍽 발라도 뭉치지 않았습니다.
*색:
하얀색이고 바르면 하얗지만 흡수가 잘되어 좀 지나면 얼굴이 약간 뽀얄정도만 되네요.전 예전에는 백탁이 완전히 없는 아이오페나 이니스프리 같은 그런 투명한 류를 좋아했었는데 이젠 피부가 약간은 환해지는게 더 마음에 들더군요. 물론 퍽퍽 바르고 났을때의 색을 말하는거구요...
* 번들거림과 당김:
퍽퍽 발랐을때 번들거리지 않는 선크림은 없는것 같습니다.이것의 경우, 번들거림이라기 보다는 그냥 촉촉해 보이는 정도인것 같네요. 뿐만 아니라 당김도 없고 편안했습니다. 아이오페 세이프티 선크림이 리뉴얼되어 나온 세이프티 선마일드는 겉은 번들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속은 엄청 당기더라구요..이건 겉과 안이 촉촉하기만 합니다. 전 아침에 로션위에 선크림 바르고 리퀴드 파데 바르고 붓으로 가루파우더로 마무리 하고 오후엔 수정화장을 안하는데요, 이 엔조이 선크림 바르고는 파우더 안하고도 하루종일 기름종이 한장도 거의 안썼어요. 여름이 아닌 가을이라서이기도 하고 제가 복합성 피부이기 때문이기도 하겠지만요..
* 눈시림:
제가 눈이 예민한 편인데 눈시림은 전혀 없었어요.
* 색조화장 베이스 기능:
많은 분들이 선크림 후엔 그냥 파우더로 마무리 하시는것 같던데 전 파데랑 파우더를 하기 때문에 선크림의 베이스 기능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네추어비 선크림은 아직 안써봤지만 엔프라니 선크림 제품의 경우, 다 좋은데 파운데이션만 바르면 때처럼 밀려서 난감했었습니다.엔조이 선크림은 그런건 없는데 파운데이션 바를때 약간은 뻑뻑한 느낌이 있네요..
결과적으로 만족스러운 선크림입니다. 지금까지 썼던 것들중 제일 나은것 같구요. 전 이니스프리 선블록을 가장 좋게 생각했었지만 그건 이젠 단종되었고 엔조이 선크림은 이니스프리 선블록에 비해 다른건 다 비슷하게 좋으면서도 워터프루프고 pa지수도 더 높고 피부도 좀더 환하게 해주니 개인적으로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dabrat님 답글
저도 오랜 선크림 방황의 끝이 싸이닉 UV 선쉴드 였지요..
벌써 7통째..
유일하게 트러블이 나지 않는 자차였어요.
촉촉해서 피부도 편안하구요~ ^^
엔조이 선크림 보다 차단 지수는 낮지만(SPF35)
그래도 만족하며 잘 쓰고있답니다..
국산 제품 중에 제일 낫네요
guest(멜로) (2007-09-21 09:45:45)
자차들 그 특유의 무거움,갑갑함이 싫어서 여름에도 잘 안발랐었거든요. 근데 페수에 와서 자차의 중요성을 알게되어 요즘은 여름도 아닌데 꼬박꼬박 잘 바르고 다닙니다. 앞으로는 사계절 내내 바를 예정임.
그동안 써봤던 국산 자차들 중엔 젤 낫네요.
일단 눈시림이 없어요. 그래서 눈가에도 처덕처덕 잘 바르고 있어요.
바를당시의 백탁은 한 5~10분쯤 지나면 괜찮아지네요.이정도 백탁이야 제가 그동안 써본 자차들중 없었던것이 없으니 그것도 패스.
번들거리지도 않는데 그렇다고 피부가 막 건조하거나 땡기지도 않네요. 여드름을 만들지도 않고...
차단지수도 SPF50+ PA++에서 PA+++로 리뉴얼되어서 맘에 들고요.
그러고보니 딱히 단점은 없는거 같네요.
지금 쓰고 있는거 다 쓰면 재구매할 예정입니다.
킁킁이님 답글
헉 번들대지 않으신다길래 혹시나 하여 피부 타입을 확인해 봤는데 지성이시네요!
저도 지성인데, 전 이거 정말 미친 듯이 번들거렸거든요. 정량 바르고서 어디 나갈 수가 없었어요. 결국 늘 발랐다가 씻었다 발랐다 씻었다.
같은 카테고리에 들어가는데도 이렇게 사용감이 다를 수가 있다니 신기합니다@_@
멜로님 답글
전 그동안 건성으로 알고 살았으나 페수와서 지루성피부였던걸 알았어요. 미간이랑 코랑 지루성 각질 빼고는 얼굴에 유분이 밖으로 많다던가 하지는 않거든요. 여드름도 한두개는 달고 살고요.나머지 부분들은 중성에 가까운거 같은데 그래도 지루성 피부는 지성이라기에 지성에 체크한거에요. 저는 듬뿍 바르고 시간지나면 덧바르기도 하는데 별로 번들거리지 않던데요. 정말 사람마다 다 다른가봐요.^^
바나나님 답글
저도 심한지성인데 이거 샘플튜브로 써봤는데 제가 써본 자차중 제일 안번들거렸거든요. 근데 번들거린다는 분들도 계셔서 전부터 뭔가 리뉴얼됐다거나 .. 그랬던게 아닌가 궁금해하고 있었어요.
건성인피부에 촉촉해요
guest(junia) (2006-10-12 20:59:44)
저는 아침에 스킨, 비타민씨세럼, 자차..요렇게만 하기 때문에 건성인 제 피부가 목말라하지 않을^^ 보습력도 있고 차단력도 꽤 있는 자차를 찾았어요.
여기 후기를 보고 싸이닉 선크림을 사봤는데요,
지금까지 써 본 것 중 최고 !>_<
거봉 1한 정도를 두 번에 나누어 얼굴에 발라줍니다.
그러면 촉촉하고 별로 번들거리지 않으면서 얼굴에는 건강한(친구의 표현) 윤기가 흐릅니다. 오후가 되면 번들거리긴 한데 그냥 조금 빛나는 정도예요.
눈가에 퍽퍽 발라도 전혀 눈시림도 없고, 백탁은 바를 때만 있다가 10분쯤 지나면 사라집니다.
귀찮아서 오후에 덧바르기는 안하구요^^;;
거의 다 써가서 곧 두통째 주문하려고해요.
양도 많고 70ml, 가격도 싸고 (12800), 트러블도 없고.
저한텐 딱 좋네요. 다만 차단이 얼마나 잘되는지는 모르겠어요. 땡볕 아래 나가본 적이 별로 없어서요. ^^
여드름 났어요
guest(lyj1440) (2005-06-25 02:42:53)
세상에 안번들거리는 썬크림이 있었습니다. 그러면서도 땀에 안지워지는 완벽한 워터프루프기능의 썬크림이 있었습니다.
보습기능까지 있어 피부에 정말 잘맞습니다.
백탁은 처음 바를때 너무 하얘서 깜짝 놀라는데 잘 두드려 주면 깨끗하게 흡수가 되어 환한 피부결을 만들어 줍니다.
까르푸에 갔다가 화장품매장에서 사게 됬습니다. 뉴트로지나에서 나온 썬크림 쓰다가 눈시림의 압박때문에 고민하던 중이라 매장직원의 말솜씨에 현혹...아니 사실 그렇게 열성적으로 설명을 해주는데 그냥 지나치기가 뭐해서...-_-
썬크림때문에도 여드름이 잘생기는 피부인데 이건 괜찮을 까요 하고 물어보니 매장녀 말이 싸이닉제품은 워낙 순하게 나오는 거라 다른 썬크림들에 비하면 훨씬 나을것이라 하더군요...만3천원 덥썩주고 사와서 바로 발라줬는데 해질녘에 거울을 보니 여드름이 두방 더 나있더이다....T_T..
하지만 여드름은 났지만 그외의 다른점에선 너무나 효과가 좋아....번들거리지 않고 유분감이 전혀 안느껴저 하루종일 신경이 않쓰여져 좋고 땀을 좀 흘려도 밀려 내려오는 일도 없고...그야말로 아침에 발라서 내가 썬크림을 발랐다는걸 저녁까지 잊고 있게 해줄정도로 피부에 편안함을 주는.....
여드름 피부만 아니라면 이제품...완벽한것이 아닐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