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디 스킨케어에서 4가지 아이크림이 나오는데, 유리 팟에 들은 고가의 아이크림이 최근에 나온 것이고, 이전부터 나오던 3가지의 펌프 타입 아이크림 중에서는 이 라이트&리프트 아이크림이 다소 가격이 높으면서 이것 저것 약속하는 효과도 많습니다. 다크닝도 없애주고 잔주름도 없애주고 보습효과도 좋으며 탄력도 준다지요. 이보다 조금 저렴한 엠디스킨케어의 컨티뉴어스 하이드레이션 아이크림을 전에 써보면서, 보습효과와 잔주름 감소에 대해서 매우 만족했기 때문에, 좀 더 업그레이드 된 기능을 약속하는 라이트&리프트 아이크림은 당연히 더 좋을거라고 기대를 많이 했어요. 보습과 주름감소에 더해 제가 항상 신경쓰는 아이백! 요것이 탄력받아 좀 평평해졌으면 하는 기대감이 있었습니다.
지금 3개월 사용했는데, 남편과 함께 써서 거의 다 썼네요. 결과는..보습과 잔주름 감소효과가 컨티뉴어스 하이드레이션 보다 못했습니다. ㅠ.ㅠ 나쁘진 않아요. 제가 눈주위만은 심각한 악건성임을 고려해본다면, 제가 심히 당기지는 않았다...어느날은 조금 당기지만 대체적으로 쓸만했다한다면, 사실 대부분의 분들에게는 충분한 보습효과일겁니다. 저에겐 2% 부족한 감은 있지만요. 잔주름 감소효과는 거의 없는게 아닌가싶어요. 주름이 자글자글한 저희 남편이 아침 저녁으로 부지런히 써줬는데도, 별로 변한게 없네요. 보습효과가 나쁘지 않은데도 주름이 안 줄은건, 저희 남편의 주름이 워낙.. 건조함으로 일시적으로 생기는게 아닌, 아예 세월의 흔적으로 턱 자리잡은 나잇살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기대했던 아이백에 대해서는.. 한 40프로 정도는 나아진 것 같아요. 아이백이란게 아이크림 좀 좋은거 쓴다고 평평해지는 놈은 아니니까, 40프로 정도 나아진 것도 선방한 거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런 저런 아이크림 많이 써본 저도 아이백이 평평해지는 효과를 본 것은 스킨수티컬즈 페룰릭 세럼이 유일했으니까요.
그래서 대체적으로 효과와 만족도가 중상 정도는 되지만, 무시 못할 단점 하나가 있네요. 꽤나 따갑다는겁니다. 처음 보름 정도는 정말 많이 따가웠어요. 괴로울 정도로. 한달쯤 지나서는 나아지긴 했는데 요새도 여전히 좀 따가와요. 민감하지 않은 제게 이렇다면...눈가가 예민한 분이라면 못 쓰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