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수분크림, 영양크림 하는 분류를 좋아하진 않습니다. 어차피 모이스처라이징 크림인데 90년대 들어 이렇게 양분해서 부르기 시작됬죠. 구분의 척도라면 유분의 함량정도랄까? 물론 수분크림이라고 불리우는 것들에도 유분은 대부분 들어가지만 이 제품처럼 시어버터/마카데미아 오일 류가 들어간다면 수분크림이라고 부르기엔 다소 영양이 많은급(;;;;) 에 속하죠.
퍼펙트 마스터를 나이트크림으로 하고 이 제품은 데이크림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자외선 차단성분은 함유되어있지 않는 반쪽짜리 데이크림입니다.
퍼펙트 마스터가 좀 더 유분/왁스 성분의 리치한 제품이라면 상대적으로 사용감은 좀 더 산뜻합니다. 어차피 자외선 차단성분이 없고 낮동안 위력을 발휘할만한 특이할만한 성분이 없으므로 퍼펙트 마스터를 어머니께 상납한 후 이 제품을 아침저녁으로 사용하는데..피부의 촉촉함이나 매끄러움등은 퍼펙트 마스터에 못미치는듯 합니다.
하지만 퍼펙트 마스터는 본격적으로 중건성이상의 건조피부에 적합하므로 좀 더 라이트한 영양크림류를 원하신다면 이 제품을 사용하셔도 충분할듯 하구요...
수분크림에서 산뜻한 사용감을 내기 위해 종종사용하는 알코올 성분도 여기서 볼 수 있으므로 수분크림에 쉽게 자극을 느끼시는 분이라면 약간 주의를 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