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이의 Clarity 라인은 Adult Acne 피부를 타겟으로 살리실산이 든 제품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사실 이런 식으로 거품이 나면서 스크럽이 든 제품을 아주 좋아하는 편은 아니거든요..
딱히 BHA 가 잘 맞는 편도 아니구 왜 사게 되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아, 맞다..! 새로 나온데다가 세일이었어요..-_-;)
바하가 무척 잘 듣는 피부는 아니지만서두..
단기간(혹은 가끔) 사용하면 피부가 맨들맨들해지는 효과 정도는 보거든요.
(대표적 예 - 뉴트로지나 딥클린)
이 클렌저를 저녁 때 주로 클렌징 오일 사용 후에 샤워 안에서 사용한 지 약 3주 정도 되었는데 역시 그 특유의 맨들맨들 뽀독해지는 효과를 보이긴 하네요.
세정력이 꽤 좋다보니 하루에 한 번 이상 쓰면 땅김도 느껴졌어요.
(제품 설명엔 "Dual Hydroxy Complex" 가 들었다고 하는데 아하도 같이 들었는지 모르겠네요..)
안에 든 스크럽은 폰즈 스크럽 클렌저나 아비노 같은 제품에 비해서 상당히 꺼실꺼실한 종류랍니다.
인공스크럽 임에도 불구 힘조절을 잘못하면 얼굴을 할퀴는(?) 느낌이 들 수도 있겠어요.
하지만 피지 분비가 많고 좀 시원한 스크럽을 원하는 분이라면 만족스러울 만한 느낌일 수도 있구요.
물을 좀 많이 더하면 상당히 거품이 잘 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스크럽 효과가 좀 떨어진달까..뭐 그런 느낌이구요..
저는 스크럽으로 보단 클렌징 오일의 잔여물을 잘 씻어줄 저녁용 클렌저로 생각을 하고 있으므로 거품을 많이 내서 쓰고 있지요.
꽤 깔끔하게 생긴 용기에 향도 나쁘지 않고(신선한 플로럴 계열인데 좀 더 약했다면 좋았을 듯 해요) 또 나오는 구멍을 잘 보면 십자 모양으로 째진(?) 고무 마개가 하나 더 붙어 있는 모냥이어서 깔끔하게 잘 나온답니다.
날이 더 추워지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여러가지 용도의 각질제거용 클렌저로 하나 가지고 있을만 한 듯 싶어요.
대체적으로 만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