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nique CX는 크리니크에서 새로 만든 라인인걸로 알고 있는데요. 일반적인 데일리 케어가 아닌 자극을 받았거나 트러블이 생긴 피부를 진정시키는 목적의 소위 corrective care 제품들입니다.
제가 사용해본 제품은 rapid recovery cream입니다.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원상태로 회복시켜 주는 기능의 크림입니다. 설명서에 보니 피부과 시술, 필링, 더마브레이젼, 왁싱 등을 하고 난후 피부가 자극받았을때 사용하라네요, 4ml짜리 샘플을 받았는데, 귀여운 펌프식 용기에 들어있습니다. 본품도 펌프용기이면 좋겠네요.
요즘에 제가 자극적인 제품들을 너무 욕심내어 한번에 사용한 탓인지 눈밑과 볼의 피부가 자극으로 인해 아프더니, 나중엔 거칠해면서 급기야는 껍질(!)이 벗겨지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이 피부를 진정시키고자 이 제품을 사용해보았는데요. 효과는 꽤 만족스럽습니다. 피부가 진정이 되고 원래의 피부로 돌아왔습니다.
하얀색의 크림으로, 너무 묽지도 진득하지도 않은 적당한 질감입니다. 향이 크리니크의 턴어라운드 크림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용감은 다르지만요. 이 크림은 바르면 가볍게 스며들면서 피부는 촉촉하게 해 주네요.
제품의 품질은 마음에 드는데, 어떤 성분이 들어있는지 전혀 설명이 없군요 (다른 크리니크 제품들도 그랬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그래서 맘에 안듭니다 ^^;). 그래서 별 반개 깎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