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ty계열사로 드럭스토어에서 판매되는 네일리무버치곤
상당히 비싸네요.(그래봤자 4000원이지만...-_-;;)
사진에서처럼 여러가지 타입으로 나오는데
보통타입,손톱을 강하게 해주는 타입, 영양공급타입, 그리고 논 아세톤 포뮬라 이렇게 네가지 타입입니다.(근데 제가 쓴건 리뉴얼 된건지 제품용기는 사진과는 많이 다르네요. 좀더 약국분위기 나는 케이스에요)
아무튼 요즘 손톱끝이 자주 깨져서 strengthening타입으로 사용해 봤습니다.
에나멜 제거력
적은양으로도 "베이스코트+ 에나멜 + 톱코트" 의 손톱도 잘 지워졌어요.
하지만 톱코트대신에 슈퍼샤이니를 바른 초두꺼운 손톱은 5번정도 문질러주어야 지워졌습니다.
스트렝스닝 효과
결론부터 말하자면, 효과 있습니다.
지우고 나서 손톱을 눌러보면, 확실히 딱딱해졌다는것을 느낄 수 있거든요. 그리고 손톱표면이 하얗게 뜨지 않고(안좋은 리무버 쓰면 자주 있는 일이죠..) 건조하지 않고 적당하게 남아서 좋았습니다.
(단백질과 비타민B5가 함유되었다고 하는데...무슨기능을 하는지는 잘...-_-;;)이 제품이 화이트닝 포뮬라이기도 한데,
손톱 표면만 하얗게 뜨는 그런 화이트닝이 아니라, 손톱 색깔 자체 그러니까 안쪽부분이 하얗게는 아니고 깨끗하게 보여져요.
가격, 향
가격은 앞에서도 말했듯이 드럭용치곤 가격이 꽤 있네요.
향은...어쩌면 제가 향이 들어간 리무버만 사용해봐서 그런지 몰라도 이건 좀... 아예 안들었거든요. 알콜냄새 정말 싫어하는데
너무나 정직한 알콜향이 풍기니, 너무 거슬렸어요.
재구매 의사 -_-?
네일을 한번바르면 확실히 바르지만 그렇게 자주 바르는 타입은 아닌지라 리무버 한통사면 거의 1년은 넘게 쓰는편입니다.
상당히 괜찮은 제품이지만, 만약 또 리무버를 사게 될 쯤이면
더 좋은게 눈에 들어올 지도 모르니...그리고 만약에 사게 된다면 그땐 논 아세톤 포뮬라를 써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