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밖에도 주로 지성용 에센셜 오일 (피지컨트롤,안티박테리얼) 로 작용하는 멘톨, 일랑일랑,페퍼민트 가 들어있습니다.
라이트닝 작용을 하는 성분으로는 락틱산,니아신아마이드,아질레익산 이 들어있습니다.
즉 각질제거하고, 항산화 작용 (피부재생) 도 하고, 안티박테리얼도하고, 트러블 흔적도 (헥헥) 막아줍니다.
AHA/BHA 에 여러 에센셜 오일들까지 복합적으로 들어가있으므로 저녁 사용용입니다. 제품 사용설명서에도 "선번주의!" 를 말하고 있습니다.
사용감은 약간 미끌거리는 젤타입입니다.
이제 제 피부는 여드름피부는 아니지만 매달 매직 여드름은 항상 달고 다닙니다. 턱밑에 적게는 2개~많게는 4개까지 화이트헤드-> 염증곪음..을 반복하죠.
콧등에는 전직 왕지성 답게 확장된 모공에 피지가 잘 낍니다.
그래서 이 제품을 테스트하기 위하여 얼굴전체는 아니고 매일 저녁 콧등과 턱밑 여드름부위에 집중적으로 사용했습니다. 일주일에 5일 정도는 사용한것 같습니다.
현재 화이트헤드가 새끼좁쌀처럼 자리잡아야하는 시기임에도 턱밑은 아주 깔끔합니다. 콧등 모공에 허옇게 끼어 볼록하던 피지들도 육안으로 거의 보이지 않을정도로 깨끗하구요.
다양한 항노화/항산화 성분들과 미백작용을 위한 성분들까지 함유되어있으므로 성인 여드름 피부여성들이 "여드름관리에 집중하다 안티에이징/미백관리는 놓치는 것 아닌가?" 라고 걱정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여드름 관리가 제 1 요소이긴 하지만 코스메슈티컬 브랜드의 안티에이징 세럼에 포함되는 성분들 (각질제거 + 항산화) 을 충분히 함유하고 있으니까요.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면 너무 트리트먼트에만 집중되어있다보니 수딩 (알란토인, 알로에) 에까지는 신경을 못쓴듯 합니다. 물론 항산화 성분들이 항염작용까지 하지만 즉각적인 진정작용을 하는 성분들은 아니니까요.
민감성 여드름피부라면 트리트먼트는 요 세럼으로 하고 크림에서 진정/보습쪽으로 촛점을 맞추거나 수딩/힐링 작용을 하는 세럼을 함께 이어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