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의 글리콜릭산과 1% 의 살리실산이 함유된 클렌징 젤입니다. AHA/BHA 가 작용을 할 수 있게끔 약산성 베이스로 되어있구요. 오렌지가 의미하듯 시트러스향이 강하구요.. 거품은 좀 크게 부글부글 생성되는편입니다.(SLES 함유) 메이크업도 잘 제거됩니다.
이 클렌저에서 말하는 안티에이징은 각질제거로 인한 피부결 개선, 그리고 모공쪽 딥클렌징을 말하는데 일단 이 제품의 베이스가 오일프리 젤타입이고 SLES 와 같은 좀 강한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있어서 나이가 좀 있으시더라도 중지성 피부용에 적합합니다.
AHA 1% 는 거의 무시해도 될 수준이고 1% 의 BHA 는 매일 사용하기에 부담이 적은 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약한 BHA 를 매일쓰기보다는 강한 BHA 를 주 2~3회 할때 각질제거효과는 좀 더 높기때문에 0.5~1% 는 잘 안쓰는 편입니다..물론 이건 개인피부에 따른 케바케)
5~7 달러에도 드럭스토어에서 BHA 1.5~2% 의 클렌저를 쉽게 구입할 수 있기에 가격대비로서는 사실 크게 메리트는 없습니다. 항산화 성분들도 BHA 뒤쪽에 위치하니 큰 의미는 없습니다.
2% BHA 는 매일쓰기 좀 부담스럽다.. BHA 가 들어있으면서도 메이크업이 잘 제거되는 클렌저를 원한다... 싶으신 분들만 신경쓰심 될듯
참고로 꼭 이런 제품들 쓰시는 초보들이 "이거 AHA/BHA 들어갔는데 XXX (레티놀, 비타민 c, aha 기타등등) 랑 같이 써도 될까여??? 하시는데;;; 전 이거 저녁때 쓰고 각질제거 슬리핑팩쓰고 아침에 "매일" 포밍스크럽 쓰는데도 암씨롱 반응없습니다;;; 다 제 피부따라 맞춰 사용하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