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베르넷은 브라운색이 약간 섞인 자주색에 홀로그램펄과 분홍색 펄들이 자글자글하게 박혀있어요. 쇼핑몰에는 이것보다 약간탁하고 붉은기가 덜해보이는데 실제로는 쇼핑몰사진보단 좀더 붉고 0.5톤정도 밝네요 바르면 붉은보라색+나무색이 섞인듯이 표현되네요 멀리서보면 그냥 나무색처럼보이구요 가을 겨울에 고독을 즐기는듯한 느낌을줄때 더없이 좋을거같네요 (베이지색바바리를 입고 검정색 예쁜 선글쓰고~ 은행나무잎 떨궈지는 길을 걸으면 캬 >▼<)
엔비
엔비는 거의 검정색에 가까운 짙은 네이비색처럼 보이나(검정색 베이스에푸른펄이 미친듯이 박혀있는색) 실제로는 그냥 검정색에 은색의 자글자글한 펄 조금과 홀로그램펄들이 박혀있어요(홀로그램펄은 아아주약간커요) 그냥 잉크를 살껄 했으나 이것도 나름 이뻐서 좋아라해요(맥의 블랙타이트보다도 예쁘네요) 하지만 원하던색이 아니라서.. 약간 아주약간 실망하긴했어요
둘다 가루날림은 별로없고 발림성도 좋습니다. 지속력은 중~상정도?(덧붙힙니다) 엔비에비해 카베르닛에 좀더 지속력이떨어집니다. 심한정도는아닌데.. 생각보다 꽤 차이를보이네요 투페이스 섀도인슈런스나 아이프라이머 포션같은거 바르고하면 더 지속될듯 합니다. 단지 불만인건 색상표가 전혀 믿을만하지못해서 세포라의 색상설명을 참고해야하고 그래도 약간 상상이안되서 거의 내가 뭘샀는지도 모르고 아무거나 주문하는 쇼핑법을 구사해야해서-_-.. 불편합니다만 그래도 무료배송도해주고 4만원이상사면 미니브러쉬세트도줘서^^ 이해해줄수있어요. (사족이지만 사은품으로온 이 브러쉬 정말 부드러워요! 특히 파운데이션브러쉬처럼생긴 파우더브러쉬가요. 이렇게부드러운 브러쉬는 처음이네요 다른 브러쉬류도 구매 해보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