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에서 에코서트의 인증을 받은 유기농 라벤더,카모마일, 위치하젤이 피부,쉐어버터,선플라워 오일 을 이용하여 에코레시피, 에코세이프티 (선블럭) 두가지의 유기농 브랜드를 만들었습니다. 에코레시피에는 無파라벤,無인공향,無색소,無광유물 등 에코서트의 금지성분들도 지키는 노력을 하였구요, 반면 에코 세이프티에는 몇가지 유기농 식물성분이 함유된것은 사실이나 향료, 파라벤, 실리콘등의 에코서트 금지성분들도 넉넉하게 들어가있습니다.
파라벤등의 합성방부제가 사용되지 않는다면 제품의 위생적인 사용에 더욱 신경을 써야합니다. 쉽게 변질이 될 수 있으니까요. 그렇기때문에 에코레시피 아이크림의 뾰쪽한 입구의 튜브는 매우 마음에 듭니다. 아주 적은양을 외부 공기나 세균득실의 손가락에 노출이 되지 않을테니까요. 에코레시피는 립크림외에는 모든 크림류들이 튜브타입으로 되어있는점이 마음에 들구요.
아주 조금의 양을 (쥐똥크기;;) 눈주위에 케이크 장식하듯 3~4 방울정도 떨어뜨려 잘 두드려주면 무겁지 않으면서 촉촉한 보습력도 마음에 듭니다. 립버터가 따로있지만 살짝 입술에 발라줘도 좋구요.
성분의 유기농 유무를 떠나 적절한 보습과 수딩성분들이 배합되어 피부에 편안함과 적절한 보습을 해주는 제품입니다. 역시 수퍼드라이한 피부보다는 중건성 피부가 가장 잘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