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24살인데요, 그동안은 클라란스 아이젤,아이밤을 번갈아가면서 썼었는데, 이젠 쫌 기능이 있는걸 써야할것 같아서요.
클라란스 아이젤, 아이밤은 매장녀 말로도 20대초반위주고 특별한 기능이 없다고 그러더라구요. 저도 그렇게 느꼈구요.
물론 아이크림이 뭐 얼마나 효과가 있으려만은;
어쨌든, 눈밑에 잔주름도 생기고 다크써클도 많구 해서요.보습도 중요하구요.
아침, 저녁 다 바를 수 있는 제품으로 어떤 제품이 좋을까요.
그리고, 전 그동안 눈두덩이에도 아이크림을 항상 발라왓는데, 눈두덩이에는 아이크림을 바르면 안되나요?
셀렉스씨 아이밤을 사려고 했었는데, 이건 아침전용이고 제 눈이 부어있는 느낌이기 떄문에 이제품은 밤에 못쓸것 같아서요.
전 아이크림에 나이를 따지는건 무의미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크림의 "기능"이라는것도 역시 그러하구요. 20 대 초반용이라 기능이 없는게 아니라..원래 아이제품이라는것이 별다른 기능이 없습니다. 화장품중 가장 효과가 과대포장되는것들중 하나가 아이크림이니까요.
결정적으로 클라란스 아이젤/아이밤이 20 대 초반위주라는식으로 설명한건 더더욱 넌센스입니다.
클라란스란 브랜드자체가 그리 어린여성을 타겟으로 한 브랜드는 아닙니다. 우리나라백화점 제품중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위기가 한몫을 하긴 할테지만요.
클라란스 아이젤/아이밤이 20대 초반이라고 한 이유는 보습력이 아주 리치한 편이 아닌것이 첫번째 원인일것입니다. 나이가 많은 사람을 위한 아이크림일수록 (ex.에스티로더 금딱지, 클라란스 엑스트라퍼밍크림..40대 이후를 타겟으로 하죠) 리치해집니다. 부드러운 젤/로션/크림이 아니라 거의 밤에 가까운 사용감이죠. 이것이 피지분비가 적어진 피부표면에 유분을 넣어 건조로인한 잔주름을 스무딩시키고 피부를 살짝 붓게 만들어 주름이 덜 두드러지게 해줍니다. 그 외엔 피부내부로 작용하는 "기능" 은 거의 없습니다.
아이크림에 기능성으로 비타민, 레티놀, AHA 등등이 들어가긴 하지만 얼굴에 들어가는 양에 비해 30~50% 수준입니다. 예민한 눈가를 생각하면 기능성성분을 많이 넣을 수 없습니다.
또한 아이크림이라는 특성상 유분이 많이 들어가고 pH 도 높습니다. 그나마 병아리 눈물만큼 들어간 기능성분도 그 작용이 최적화가 되기 힘든환경이지요.
다크써클은 또 다른문제입니다. 대부분의 다크써클용 제품은 가벼운 제품이 많습니다. 아침용 제품이 많고 대부분 붓기완화용도와 함께 갑니다. 그러므로 산뜻한 젤, 로션타입이 대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론 아이크림을 눈두덩이에 아이크림을 바르는것이 분제될 것은 없습니다. 다만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아이크림에서 주름을 완화시키는 방법은 눈가피부를 살짝 붓게 만들어 주름의 굴곡을 완화시키는 것입니다. 이것을 눈두덩이에 사용하면 당연히 눈두덩이 피부가 부어 눈이 부어보이는거지요.
종합하면
1. 나이에 맞춰서 아이크림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할 필요는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눈가피부에 가장 적합한 보습력을 갖춘제품입니다.
2. 다크써클은 가장 아이크림으로 관리하는것이 힘든부분입니다. 차라리 아침, 저녁에 카모마일이나 녹차등을 우려서 눈부분에 아이패드를 해주는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달팡, 드끌레오의 아이메이크업리무버는 액상타입으로 클렌징과 함께 아이패드를 적셔서 붙이는 솔루션용도로 사용합니다. 차를 우리는것이 귀찮다면 이러한 제품을 사용하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3. 자신이 사용하는 제품의 리치함에 따라 눈두덩이에 바르고 안바르고를 선택하세요.
4. 기능성분을 원한다면 비타민 C 가 적당합니다. 항산화작용으로 눈가피부의 노화를 예방하고 안티링클기능도 있으며 색소침착으로 인한 다크써클에 도움을 줍니다.
5. 원하는 목적이 저리 많다면 비싼거 하나 사는것보다 제품가격을 나눠서 아침용, 저녁용을 사는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눈가주름을 예방하는 것 역시 자외선 차단제 밖에 없습니다.
6. 아이크림은 만병통치약이 아닙니다. 얼굴과 마찬가지로 아이세럼, 아이마스크, 아이크림, 아이자외선 차단등등을 모두 고려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