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클렌저로는 파파인0.3%에 녹차가루, 어성초추출물등이 들어있는 파우더타입 효소클렌저와 살리실릭애씨드0.5%(0.5%일것으로 추정됩니다 국내제품이라서요...),티이에이-코코일글루타메이트 세정성분, 녹차추출물이 들어있는 바하포밍클렌저로 아침저녁 이중세안하고있습니다
효소→바하포밍클렌저 순으로 이중세안하고있습니다
각질관리용으로 베타인살리실레이트 4%, 6% 두제품과 4일에 한번씩 앞의 제품을 쓰지않고 셀룰로오스 필링젤로 각질제거를 하고 마데카소사이드와 EGF가 고함량되어있는 앰플을 바르고 잡니다
처음에는 저녁에만 하루는 4% 하루는 6% 번갈아가면서 사용해봤는데 그래도 달라지지않아 요즘에는 아침에 4% 저녁에 6% 발라줍니다(딱히 얼굴이 빨개진다거나 이상한 증상은 없었습니다 건조한것도 보습해주니 별로 느끼지 못했구요;;; 혹시 과도한 각질제거로 민감해진건지 모르겠습니다...)
각질제거후 항산화관리를 해주면 좋다고 해서 아침에는 4% 바르고 티트리잎수 50%와 병풀추출물, EGF등이 들어있는 로션과 징크옥사이드25%와 병풀추출믈이 들어있는 징크앰플을 한두방울씩 섞어서 바르고 마지막에 자외선차단제를 바르고있습니다 (징크앰플이 톤 보정 효과도 있고 피지조절효과도 있고 항균항염효과에 항산화효과도 있다고 해서 사용하고있는데 위니님 말씀듣고 요놈을 빼볼지말지 고민중입니다 혹시나 모공을 막는건아닌가하고 말이죠;;; 각질관리하면 무조건 항산화 관리를 해줘야하는지도 궁금합니다) 저녁에는 6%자리를 바르고 위에 말씀드린 로션 혹은 병풀추출물80%와 그 핵심친구들(마데카소사이드 등등)이 들어있는 수분크림을 발라주고 있습니다 베타인살리실레이트 횟수를 줄여볼지 아니면 징크앰플을 빼볼지 복잡합니다 어차피 제조사에 물어봤자 다 쓰라고 할것같고 해결책좀 부탁드립니다ㅜ
일단 화이트헤드는 그 증상에 따라 홈케어에 한계가 있을수 밖에 없다는것부터 인정하고 들어가는것이 좋습니다.
일단 모공이 막혀있으므로 뭘 해도 들어가는데 한계가 있어요. 그 막힌 모공을 뚫고 들어갈정도 강도는 적어도 에스테틱 - 메디컬 필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전문가에 의한 압출로 막힌 곳은 한번은 다 끄집어 내고 홈케어에 들어가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즉 이미 생긴 화이트헤드를 홈케어로 없앨려고 하는것보다는 전문가에 의해서 화이트헤드를 들어내고 그 다음에 생기는 것을 홈케어로 예방하는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물론 이것도 한두번으로 해결될 문제는 아니구요.
각질관리하면 무조건 항산화해야하나요? 라는건 "밥먹을때 언제나 야채를 먹어야하나요?" 같은 질문이네요. 항산화관리는 스킨케어에 있어서 보습, 각질제거와 함께 가장 기본적인 관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많은 항산화 성분들은 동시에 항염기능도 가지고 있기때문에 트러블피부가 가질 수 있는 색소침착, 자극, 상처생성을 정상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나 이렇게 계속 각질제거 관리를 하게 되면 피부속에서 세포의 건강한 재생/복구를 하는데 항산화성분이 도움이 되구요,
지금 사용하신 제품들을 봐서는 사실 효소클렌저, 0.5% BHA 클렌저는 화이트헤드관리에는 큰 변화를 주기 힘듭니다.
튼튼한 20대 남성 피부를 기준으로 두자면 그냥 2% 를 사용하는게 나아요.
일단 화이트헤드 (모공속 문제) 에 있어 피부표면 중심으로 작용하는 효소클렌저, 필링젤은 그닥 도움이 되지 못하므로 차라리 이것들을 빼고 바하 0.5% 클렌저는 본 관리전 Prep 차원에서 그대로 사용하시고, 본 관리에서 제품 하나라도 고함량 제품을 사용하는걸 권해드립니다. 지금은 그냥 다 딱 한국에서 구입가능한 (저농도) 의 고만고만한 제품들을 숫자만 늘어놓은거 같아보여요.
화이트헤드는 관리가 정말 힘들어요.
전문가용 필을 해도 최소 10회 이상 연속적으로 사용해야 겨우 잡힐까 말까하는데 집에서 0.5% ~2% 정도 제품으로 관리하는건 사실 버겁습니다.
암튼..
AHA 는 보이지 않는데 이것도 함께 사용하는걸 권하구요. 면포엔 BHA 가 기본공식이긴 하지만 사람마다 AHA 가 더 잘 받는 분들도 있어요.
그리고 가능하다면 베타인 살리실레이트보다는 살리실산 2% 를 찾아 (한국에선 클리어틴이라는 여드름 물약으로 BHA 2% , 약국에서 구입가능하지요) 사용하시구요.
글의 내용을 종합하면 님의 피부는 이것저것 다 사용해보아도 피부가 크게 자극받지는 않는다..그런데 효과도 별로 없다...로 귀결되는데 그렇다면 직구를 통해서 최대한 각질제거력을 최대한 높인 제품을 시도해보는것도 좋을거 같구요.
AHA 10% + bHA 2% 가 합쳐진 요런 제품말이죠.
질문은 홈필링후의 관리제품들을 바꿔볼까..인거 같은데 제 답변은 필링제를 바꾸는게 더 나을거 같다는 결론이 나네요.
Biore (U.S)
complexion clearing
블레미쉬 화이팅 아이스 클렌져
Topix Pharmaceuticals
Derma Topix
글리코-X 클렌징 패드
닥터앤코
필링 세이프티 젤 플러스
wa7895 2016-03-11 01:43:14
각질제거가 너무 과해서 민감해지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전혀 감을 못잡고있었네요 아하10%에 바하2%가 합쳐진 제품이라니 직구제품클라스에 한번 더 놀랐습니다;;; 보통 화장품회사에서는 아하나 바하를 같이 쓰면 자극된다고 겁을 줘서 생각지도 못한방향이었는데 질문드리길잘했네요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