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벤조일이 1~3 달 후 여드름으로 발전할 여드름균을 죽여서 여드름을 막는거니까 전체도포 1달쯤은 해 줘야 효과 있다
2) 벤조일을 여드름에 발라주면 염증이 가라 앉고, 짜기좋게 잘 익는다
1,2중에 뭐가 맞는건가요? 둘다 틀리다면 벤조일은 뭐죠?ㅠㅠ
스팟으로 발랐는데 2는 잘 안되길래 1인줄 알고 전체도포 하고 살았는데 2라는 사람들도 있네요 ㅠ
(저는 더마토픽스-벤자덤젤 5%쓰구 있습니다)
http://www.ifacemaker.com/board_view.php?aq_type=qna&aq_id=330685&aq_listnum=20031&replyOk=&pg=4
여기서 무덤여드름은 바하정도 발라주고 되도록 건들지 말고 모아뒀다가 피부과에서 관리 받으라고 하셨는데, 아예 미리 무덤여드름을 좀 막을 수 있는 조치는 없을까요?ㅠ
둘다 틀린말 아니구요;;
벤조일은 여드름균을 죽이는것이 맞습니다. 벤조일 "페록사이드" 가 산소잖아요. 박테리아균은 혐기성이므로 산소를 집어넣어죽이는 것입니다. 그런데 한달을 도포해야한다는 말은 아니고 면포단계가 가벼운 염증성이 있을때 다 사용가능합니다.
물론 염증이 심한 케이스에는 벤조일보다 좀 더 강도가 높은 연고를 사용하거나 소염항생제같은복용약을 동반해야하는것이구요.
짜기좋게 잘 익는다..라는 것은 고름이 생성된걸 말하잖아요. 고름은 면역체계와 균들이 싸우다 남은 시체나 마찬가지죠. 결론은 여드름균과 싸운 흔적이예요.
1번에서는 무덤상태에서 1달은 발라줘야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벤조일이 면포상태 여드름에도 효과적인것은 사실이지만 이미 뽈록해진 화이트헤드에 벤조일 퍼록사이드를 바르는건 염증의 역제효과는 있을지언정 무덤여드름을 납작하게 하기에는 크게 효과를 보기 힘듭니다. 한달은 커녕 1주일만 연속적으로 발라도 그 부분에 각질이 일고 매우 건조하게 되거든요.
차라리 벤조일은 콧등 브랙헤드같은데에 사용할때 더 효과적이고요.
아예 무덤여드름을 막기위해서는 일단은 압출관리를 한번 끝내신 후 그 다음부터 세럼, 토너같은 액상제형의 AHA, 여드름용 2% 스폿 BHA 를 꾸준히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BP 의 경우는 넓게 도포하는 경우는 2.5~4% 정도가 적당하고 스폿으로 사용하실때 5~10% 를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