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위니님.
항상 위니님 칼럼보면서 열심히 피부관리하는 1인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아무래도 제가 29살 이다보니.
혼자서 집에서 위니님께서 말씀해주신 휘브라 알로에베라겔 + 시트팩은 부족한것 같아.
초음파 스크러버를 구입하려고 합니다.
인터넷 검색결과 20만원 정도이면 구입가능 하던데... 중요한 건 사용법을 잘 몰라서요..
어떤 방향으로 어떻게 마사지를 해야하며.
어떤 화장품을 침투시키는게 가장 효과적인지 꼭 좀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비타미씨 화장품 바르고 마사지 하면. 비타민 c의 침투력을 높여주는 거 맞나요??
항상 위니님글 잘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피부관리를 하려는 열의는 좋으나 지금 그리 길지 않은 질문에 촛점이 하나도 없이 29살" 과 "열심히" 란 전제로 여러 피부관리가 두서없이 마구 뒤섞여있어요
언급하신 관리, 기구들은 각각 그 목적과 결과물이 다릅니다.
휘브라+시트팩 -> 수분공급
알로에베라겔 +(냉장) 시트팩 -> 수딩
초음파 스크러버 -> 각질제거
비타민 C + 초음파 마사지..-> 미백
일단 초음파 스크러버부터 ....

이 제품의 가장 큰 효과는 각질제거 입니다. 물론 마사지 기능도 있긴해요. 하지만 마사지를 중점으로 두실려면 스크러버보다는 초음파 마사지기를 구입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둘 다 네이버 / 다음 동영상 보면 사용법 나와있으니 굳이 제가 여기서 사용법을 말씀드리진 않을거구요. 스크러버는 도자를 각질제거때 (도자 끝으로 각질을 긁음) 와 마사지때가 피부에 닿는 면이 다르므로 그것만 주의를 하시면 됩니다. 제품설명서에 다 나와요.
게다가 마사저를 사용하실때도 방향이란게 거의 의미가 없는게 핸드 마사지와는 달리 초음파 마사지는 방법이나 방향은 거의 영향을 안미칩니다. 손은 피부와 근육을 한쪽 방향으로 밀고 당기고 하기때문에 주의가 필요하지만 초음파마사지는 피부 표면에 마사지 표면이 닿은다음 수직방향으로 두드리는것이니까요 . 그냥 신경써 하고 싶으시면 피부안쪽에서 바깥쪽으로만 이동하심 디ㅗㅂ니다.
그럼 왜 마사지를 할때는 스크러버보다 마사저냐!
초음파 스크러버도 물론 마사지 기능이 있지만 초음파 마사지 기기와 비교한다면 스크러버는 "두두두두" 하고 두드림이 강합니다. 진동속도가 느린만큼 두드림은 강해요. 반면 마사지 기기는 피부가 느끼지 못할정도로 두드림은 거의 없어요 하지만 아주 미세하고 훨씬 더 빠르게 수많은 두드림을 해줍니다.
스크러버를 구입해서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스크러버의 각질제거기능도 충분히 활용을 하세요. 효소를 이용해서 스팀쏘인 딥클렌징을 한 다음 스크러버로 피부를 슬슬 긁으면 블랙헤드들 아주 잘 나옵니다. 푱푱 튀어나와요.
그 후에 휘브라겔+시트마스크를 한 후 마스크 위에서 둥둥둥...두드리는 초음파 마사지를 해주시면 됩니다.
초음파 마사지기를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휘브라겔처럼 수분겔 단독만 사용하셔도 좋고 화이트닝 에센스(일반 수분겔은 비타민 c 와 섞일때 액화되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타민 c 산도에 안정적인 베이스가 필요!) 와 비타민 C 파우더를 믹스해서 해주시면 미백효과가 높아집니다. 수만번의 미세한 두드림이 수용성 성분이 피부속까지 침투하도록 도와주기때문이죠.
중요한것은 스크러버를 사용하시건 마사저를 사용하시건 베이스는 "수분"베이스를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약간의 오일이 함유된 에멀전 형태도 효과가 없는건 아니지만 겔타입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비타민 C 와 같은 수용성 성분의 제품을 믹스하실땐 더욱 그렇죠.
그리고 휘브라겔과 시트팩이 효과가 적다는 것은 보습효과가 적다는 말씀이신지요?
그렇다면 초음파 마사지를 사용하신다고 될게 아니라..수분+유분을 복합적으로 넣으셔야합니다. 무조건 "깊이" 침투시켜야 좋은건 아니예요. 미백처럼 표피층에서 가장 아래층인 기저층까지 유효성분이 들어가야 좋은 스킨케어도 있지만 보습은 오히려 각질을 "표면"에 보습이 잘 이루어져야해요. 피부가 충분히 촉촉하지 않다는 것은 표면에서 수분이 금방 증발되어 사라진다는 것을 의미하거든요.
휘브라겔과 시트팩으로 15~20분간 각질층을 충분히 적셔주신 후 보습용 크림마스크로 가볍게 손으로 마사지 해주시고 이 크림마스크 위에 고무팩이나 중저가 브랜드에서 아직 나오는 뜯어내는 필오프팩이나 그런게 없으면 쿠킹호일이라도 덮어서 크림마스크가 피부속으로 스며들때까지 공기와의 접촉을 막아주는 관리를 해주셔야합니다. 그러면 수분이 들어간 그 위로 유분이 한번 더 레이어를 넣어서 스며들기때문에 각질층에 수분이 꽉 막혀서 촉촉함이 오래 지속이 됩니다.
스크러버 각질제거 - 시트마스크 - 크림마스크 - 필오프 마스크..
이런 거의 1시간이 넘어가는 관리는 어차피 너무 번거로울 수 있으니 주 1회 정도만 해주시고.. 데일리 케어로 시트마스크를 상요하신 후에는 반드시 페이셜 오일을 피부에 발라서 유분막을 만들어주신 후 평소에 사용하는 크림보다는 좀 더 리치한 크림으로 씰링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