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성분이 짜고나서 바르기에좋을까요?;;;;
대부분 좁살보다 화농성이많다보니...화농성 짜고나면 어떤게좋을까요..
p.s 안짜고싶은데...화농성도 계속냅두면 자기가터지드라구요..ㅠㅠ;;
압출직후의 조치:
여드름을 압출한 후의 피부는
피와 진물이난다 피부가 상처입었다 부어올라있다 피부에 열이 올라와있다 등등의 증상이 나타나죠 바로 스팟제품을 바르기보다 이 증상을 어느정도 가라앉히는 것이 좋습니다. 첫번째는 상처부위를 적당히 항균토너류로 깨끗이 해줍니다. 티트리오일함유의 토너같은것들로 지긋이 눌러주듯 분비물을 흡수시켜주면서 솔루션을 침투시켜줍니다..알코올이 너무 강한것은 자극을 더 주므로 좋지 않아요.
쿨링, 항염단계 : 프로폴리스 화장솜팩, 그 외 알로에, 녹차나 카모마일이나..카밍효과의 것들이 좋습니다. 화장솜팩후 가볍게 얼음으로 마사지하는 것도 좋구요
모공속에 남은 피지가 있을지도 모르고..하므로 스팟 마스크를 해도 좋구요. 저녁때 세안 후라면 전 sulfur+clay 를 믹스해 스팟 마스크를 해줍니다. 그리고 그냥 자죠. 뭐 밤사이 베게에 묻기도 하고;;똑 떨어지기도 하고;;;하지만 ....한 30분쯤 둔 후 자기 직전에 제거해도 좋아요. 그 동안 피부의 충혈, 붓기, 피지등도 어느정도 정돈이 되어있을거구요. 상처도 그즈음엔 어느정도 닫혀져있게 되어있죠 마지막에 잠자기 전 스티바 A 나 벤조일퍼록사이드를 얇게 바르는것은 괜찮습니다.
압출 직후에 사용하는것을 피하는것: BHA / AHA 등의 강한 Acid 의 제품은 오픈된 상처에는 사용하지 않는것이 정석입니다. 희석된 제품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수 있지만 모공이 확 열려있거나 모공벽에 상처가 있을땐 피하는 것이 좋아요. 가끔 피부과에서 압출후에 스테일링을 하는 경우를 듣게 되는데 물론 통로가 열린 모공벽에 AHA/BHA 를 들이부어 모공벽각질을 다 녹여버리는 효과를 얻을 수도 있겠으나 동시에 여드름흉터생기는 no.1 원인이 됩니다.
벤조일 퍼록사이드 역시 바로 압출직후는 자극이 됩니다. 물론 저도 화농이 심한 경우엔 그렇게 사용하기도 합니다만 단독사용보다 센텔라나 수딩세럼등에 믹스해서 조금 희석시킨 후에 사용합니다.